Image and video hosting by TinyPic

2012년 7월 22일 일요일

텍사스홀덤 - 숏스택을 가지고 효과적으로 게임하는 법

몇주 전에 나는 월드 시리즈$2,000 No-limit 홀덤에서 우승했습니다. 경기를 이기는 것은 커다란 영예이이고 일등으로 $800,000을 따는 것은 물론 멋진 일입니다. 대부분의 토너먼트에서 나는 숏 스택이었습니다. 나는 경기 중에 내가 숏스택을 가지고 적절하게 플레이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나는 이 팁에서 어떻게 하면 칩을 적게 가진 채로 경기를 할수 있는지 몇가지 생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내가 숏스택을 가지고 살아 남을 수 있었던 이유는 내가 살아남을 수 있도록 충분한 팟을 훔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내가 유일하게 할수 있었던 방법은,  모든 사람들이 폴드하기를 원하면서 올인을 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나에게는 통했습니다. 실은 내 카드의 대부분은 아무 것도 아니었는데도 말입니다.

내가 판을 효과적으로 훔칠 수 있었던 데에는 몇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번째 이유는 내가 칩이 항상 빅블라인드의 7배나 8배 아래로 떨어지지 않게 주의했기 때문입니다. No-limit게임에서는 판을 훔치기 위해서 당신이 최소한 빅블라인드보다 8-10배 이상의 칩을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토너먼트 후기의 평균적인 칩의 양은  빅블라인드의 20배나 25배입니다. 당신이 빅블라인드의 8배나 그이상의 칩을 가지고 올인을 하면 아주 강한 핸드를 가진 경우에만 당신의 상대는 콜을 할것입니다. 대부분의 상대는 당신과 대면해서 돈을 잃어서 숏스택이 되는 위험을 원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상대들이 폴드할 가능성은 상당히 높습니다.

당신의 칩이 빅블라인드의5배나 6배보다 적어진다면 아마도 당신은 콜을 당할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따라서 당신은 늘 당신의 칩 양이나 버튼의 위치를 주의해야합니다. 당신이 빅블라인드의 8배정도의 칩을 가지고 있고 중간 위치에 있으면 당신이 블라인드 위치에 가기전에 판을 훔칠 기회를 찾아야합니다.

당신이 숏스택에 있을때는 상대에게 당신이 타이트한 플레이어라는 이미지를 주는게 중요합니다. 당신은 모든사람에게 당신이 강한 핸드를 끈기있게 기다라고 있는 플레이어라는 인상을 주는게 필요합니다. 당신이 이 이미지를 갖게 된다면 사람들이 당신의 벳이나 레이즈를 믿을것이고 당신이 올인을 했을 때 많은 상대가 폴드할 가능성을 높일 것입니다.

내가 숏스택에 있을 때는 앞쪽 위치에, 빅블라인드 다음 위치에 있더라도 올인을 하는 것을 꺼리지 않습니다. 나는  아무 핸드를 가지고 있지 않더라도 이 전략을 WSOP토너먼트에서 종종 취했습니다. 이 전략은  통했습니다. 나는 타이트한 플레이어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고, 앞쪽 위치에 있을때 액션을 취하는 것이 다른 사람들에게 내가 강한 핸드를 가지고 있다는 이미지를 주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포켓 퀸이나 포켓 킹을 가지고 있지 않는 한 나는 대부분의 중요한 블라인드나 앤티를 딸수 있었습니다.

당신이 숏스택에 있다면 당신은 좋은 카드를 기다리는 동안 살아남아야 합니다. 요점은 당신의 상대가 폴드할 기회를 찾는 것입니다. 당신이 칩의 양을 빅블라인드의 8배 이상 유지하고 타이트한 플레이어라는 이미지를 간직하며 다양한 위치에서 액션을 취한다면 당신은 토너먼트에서 살아남을 충분한 팟을 훔칠 수 있는 가능성이 많습니다. 잘만되면 상황이 당신에게 좋은 쪽으로 진행되고 게임에서 좋은 핸드를 만들수 있으면 당신은 칩을 늘리고 토너먼트에서 살아남을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