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and video hosting by TinyPic

2012년 8월 8일 수요일

[텍사스홀덤]물으세요, 그러면 얻을 것입니다

All Talk and No Action,  (얘기 그리고 액션을 취하지 않는 것)

A Two-Part Lesson from Erick Lindgren (Erick lindgren이 들려주는 두 교훈)

다른 사람들을 경청하면서 당신은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당신이 올바른 질문을 묻는다면 이야기를 함으로 인해 거의 다른 사람을 경청하는 것만큼 많이 배울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일들은 2004년에 벨라지오에서 일어났습니다.

나는 꽤 괜찮은 첫번째 테이블에 참여하게 되었고 거기서 단지 두명의 얼굴만 알아봤습니다. 그들은 탄탄한 플레이어였고 둘 중 누구도 공격적이지 않았습니다. 나는 내가 테이블을 조정할 수 있을 거라는 것을 알고 재빨리 최고의 공격대상을 찾기 위해 둘러봤습니다. 나는 한 카우보이 모자를 쓴 나이들은 신사가 너무 많은 팟을 플레이하는 것을 알아차리고 그를 나의 먹이로 결정했습니다. 내 계획은 첫번째 기회에 그에게 블러핑을 하고 그를 화나게 하는 것입니다. 나는 그가 나를 잘난척하는 젊은 애로 보고 내가 좋은 핸드를 가졌을 때 나를 제압하려고 하기를 바랍니다.

내가 마침내 카우보이와 겨루게 됐을 때 $20K로 시작했던 내 스택은 $43K가 되었습니다. 나는 많은 핸드를 레이즈해왔고 내칩을 약간 여기 저기 잃었습니다. 이 경우에 블라인드는 $200-$400이였고 나는 포켓 잭으로 $1,200까지 올렸습니다. 나는 빅블라인드에서 카우보이를 포함한 3명에게 콜을 당했습니다. 플랍은 7♥ 4♣ 4♥가 나왔고 스몰블라인드는 체크를 했습니다. 이제 카우보이의 차례였고 그는 올인을 했습니다. 그는 그의 $37K를 $5K판에 던지며 자랑스러워 보였습니다.

나는 완전히 어리둥절해졌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지? 나는 상황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내 뒤로 액션을 취할 한 플레이어가 있었지만 그는 단지 $3K를 가지고 있었습니다-그는 이판에서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않을 것입니다. 내가 할 수 있는 최고의 베팅은 카우보이가 말하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왜 그렇게 많이 베팅하세요?” 나는 물었습니다. 그는 내게 콜을 하고 알아내라고 얘기했습니다.

나는 그가 가질수 있는 핸드의 리스트를 만들었습니다: 넛 플러시 드로우를 위한 A-x 하트, 포켓 8 또는 포켓 7을 가지고 하는 미친 베팅. 1-2분 숙고한 뒤 나는 콜을 했습니다. 그는 T-7♣를 보여줬습니다. 원페어! 그는 더 좋은 핸드를 만드는 데 실패했고 나는 이제 $80K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당신보다 약한 플레이어가 누구인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들에 대항해서 플레이하고 그들이 커다란 실수를 저지르게 하는 방법을 찹아내는 일에 집중하세요. 여러분은 프로가 이런 실수를 저지를 것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이 특별한 경우에는 나는 그가 지쳐가는 것을 알았고 몇번 언어공격을 통해 나는 그가 나를 공격하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사례 2

오늘 나는 내 테이블을 평균 스택의 두배보다 많은 칩리더로 시작합니다. 이 테이블은 Annie Duke, Bill Gazes, Casey Kastle, Lee Salem와 함께 하는 힘든 테이블입니다.

테이블에서 나이 든 신사가 많은 팟을 레이즈하고 리레이즈를 하며 일반적으로 거칠게 플레이하고 있었습니다. 하루 전날의 카우보이 처럼, 그는 확실히 오늘의 먹이감입니다. 그는 Casey(그의 오른쪽에 앉은)를 특별히 좌절시켰습니다. Casey가 레이즈를 3번 시도하는 동안, 그 늙은 신사는 리레이즈를 했고 Casey는 카드를 버렸습니다. 이번 판에 Casey는 $1200을 콜했고 Annie, Lee 그리고 또다른 플레이어는 모두 콜을 했습니다.

나는 내가 A-T를 가지고 최고의 핸드를 가졌다고 자신했고 판을 $5K로 올렸습니다. 나는 거기서 판을 이길거라고 기대했고 Casey가 재빨리 전부 $25K의 판을 만들며 “올인”을 했을 때 다소 기분이 나빠졌습니다. 내 앞에 모든 사람이 폴드를 했고 나는 이제 내 칩의 반을 건 결정을 내려야했습니다.

여기서, Casey는 그가 A-A를 가지고 누군가가 그 뒤에서 레이즈를 해서 그가 올인으로 리레이즈 하기를 기대하면서 콜을 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는 전형적인 슬로우 플레이입니다. 하지만 그가 플레이하는 것은 이해가 가지 않았습니다. Casey는 그 늙은 신사가 리레이즈할 것을 알기 때문에 A-A를 가지고 처음부터 레이즈하는 것이 더 낫지 않았을까? 나는 힌트를 얻기 위해 Casey를 쳐다봤지만 그는 조각상이 되는 놀이를 하는 아이처럼 굳어있었습니다.

나는 더 많은 정보가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내가 여전히 판에 있다는 것을 알리거나 최소한 그가 여전히 살아 있는것을 확인하려고 시도했습니다. 나는 그가 포켓 에이스를 가지고 콜을 해는지 물었고 여전히 아무런 반응도 얻지 못했습니다. 나는 그 후 말했습니다 “당신이 Queen high를 이길 수 있습니까? 그는 마침내 나를 쳐다보고 얄궂게 웃으면서 말했습니다. “응, 나는 Queen high를 이길 수 있어”

자,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핸드에 대해서 거짓말을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여기서, Casey는 어리석은 질문에 대해서 진실을 말할 수 있는 것에 대해 행복한 것처럼 보였습니다. 결국, 내가 Queen high를 이길 수 없다면 내가 왜 콜을 하는 것을 생각조차할까요?

나는 Casey가 같은 무늬의 K-T, K-J 또는 K-Q를 가지고 있다고 확신했습니다. 나는 그를 이겼습니다. 나는 내 칩을 모두 밀어 넣으며, “나는 그말을 믿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좋은 콜이야!”라고 그는 말하면서 K-T다이아몬드를 보여줬습니다. 나는 자랑스럽게 내 A-T를 보여줬고 이는 내가 $50K 판을 따도록 도와줬습니다. 

때때로 단순한 질문이 아주 이로운 대답을 돌려주기도 합니다. 기억해야할 것은 정보는 테이블에서 양방향으로 흐른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당신이 주는 것보다 더 많은 정보를 얻을 것을 명확히 해야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