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and video hosting by TinyPic

2012년 10월 14일 일요일

AA 를 쥐고있는데 ALL IN 이 왔다면?


플롭을 오픈한 상황.

그리고 당신은 흐뭇하게 AA핸드를 바라보고있는데.

어디선가 올인을 했다면?

당신은 가장먼저 AA 핸드의 무늬를 보아라.

만약 플러시로 역전패 당한다면 얼마나 어이없겠는가?

그리고 플롭의 무늬를 보아라.

플러시는 나오지 않을것같다?

그렇다면 스트레이트는?

그것역시 나오지 않을것같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플롭카드에 페어가 있는가?

이것역시 없다면 상대는 블러핑일 확률이 매우 높다.

그러나 6-9-2 가 오픈됬는데. 나는 AA를 쥐고 상대가 99 를 쥐었다면

당신이 CALL을 했을때 그 결말은 말하지않아도 충분히 예측할것이라 나는 생각한다.

그러나 플러시도 안나오고. 스트레이트도 없고. 페어도 나오지 않았는데

폴드하는건 AA로써 너무 아깝지않느냐?

그것 역시 맞는말이다. 그렇기때문에 우리는 AA 핸드를 특히 주의해야한다.

6-9-2 플롭에 당신의 핸드는 AA 상대는 99 라면 당신의 승률은 지극히 낮아진다.

그러나 꼭 상대가 99 를 쥐었다는 보장도 없고. 블러핑일수도 있지않은가?

자,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하는가?

프로들은 상대의 패를 예측할수있다. 그러나 우리같은 초보는 턱도안되는 일뿐이다.

그렇기에 "도박" 이라 불리는것이다.

다만 나는 AA 핸드를 쥐었을때. 누군가가 올인을 했고. 플롭(처음 오픈하는 3장)에서 플러쉬(3장이 같은무늬 (최소 2장이라도.) ) 혹은 스트레이트 (3장이 연속된 숫자. (혹은 최소 2장이라도.) ) 혹은 페어가 있다면

나는 폴드하는것을 추천할 뿐이다.

다만 위의 상황에 모두 해당되지 않았다면.

당신이 CALL 을하던 폴드를 하던 나는 관여하지 않겠다.

홀덤도 도박일뿐이다. 다만 "최적"의 도박에 대해 설명할 뿐이다.

그리고 지금 나는 그 " 최적" 중 하나를 설명 하는것이고.

이것을 어떻게 제어하냐는 당신에게 달렸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