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and video hosting by TinyPic

2012년 7월 14일 토요일

텍사스홀덤 - 베팅의 속도

온라인포커에서 가장 크고 중요한 텔은 베팅의 속도입니다. 나는 이 작은 비밀을 공유하는 것을 포기할지에 대해 오랫동안 깊이 생각했습니다. 왜냐하면 이 텔은 나에게 많은 이윤을 가져다 주었기 때문입니다. 많은 온라인 플레이어들은 프리플롭이나 플롭 후에 베팅하는 속도로 그들의 핸드를 사실상 누설합니다.

나는 몇명 친구들과 숏핸드 현금게임에서 플레이하는 동안 포커에서 속도가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처음 알아차렸습니다. 내가 레이즈를 하기로 결정했을 때, 나는 숏핸드 현금 게임에서 마지날 핸드, A-K,를 가지고 버튼에 있었습니다.스몰블라인드는 폴드를 했지만 빅블라인드는 즉각적으로 콜을 했습니다.

나는 즉각적으로 그의 번갯불처럼 빠른 콜을 의심했지만 나는 플롭에서 Ace 페어를 만들었기 때문에 베팅을 했습니다. 턴카드에서 나는 체크를 했고 그는 오래 기다린 후 베팅을 했습니다. 나는 그의 큰 베팅을 콜을 했고 리버에서 Jack을 만나 투페어를 만들었습니다. 비록 좋은 핸드를 만들었지만 나는 여전히 그의 베팅 속도에 대해 의심했습니다. 나는 리버카드에서 체크를 했고 그는 다시 큰 베팅을 했습니다. 나는 내가 졌다고 생각하면서도 투페어를 버리지 못하고 즉각적으로 콜을 했습니다. 상대는 Ace 페어 시작핸드를 보여줬습니다.

사람들을 읽는 것은 퍼즐을 맞추는 것과 똑같습니다. 당신은 최종 결정을 내리기전에 가능한한 많은 정보의 조각을 모아야합니다. 위에 언급한 상황에서 플레이어는 나에게 내가 폴드를 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었던3개의 가치있는 정보의 조각들을 제공했습니다. 첫째, 그는 프리플롭에서 재빨리 콜을 했습니다. 둘째, 그는 즉각적으로 플롭에서 콜을 했습니다. 셋째, 가장 중요한 정보로, 그는 큰 베팅을 하기전에 약간 기다렸습니다.

핸드를 내가 플레이했던 방식대로 플레이하는 것은 이해할만합니다. 하지만 나의 패배는 내가 본능을 따랐다면 쉽게 피해질 수 있었을 것입니다. 나는 이제 베팅 속도가 얼마나 중요한지 압니다. 그리고 이는 나에게 유리함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베팅 속도에 기초해서 상대의 핸드를 읽는 지침이 있습니다.
1. 빠른 체크 = 약함
2. 기다린 후 베팅 = 강함
3. 빠른 베팅= 약함(강하게 보이려고 시도)
4. 즉각적인 콜= 강함

기억하세요, 전략은 결코 완전할 수 없습니다. 당신은 이를 25%에서 50%정도 최종 결정을 내리기 위해 사용해야합니다. 상대가 얼마나 우수한 플레이어인지 어떻게 그가 테이블에서 플레이해왔는지 고려하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퍼즐을 가능한한 많이 완성하기 위해 당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 정보를 이용하세요. 그러면 당신은 그들의 돈을 은행에 가져갈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