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and video hosting by TinyPic

2012년 7월 14일 토요일

텍사스홀덤-멀티테이블 No-limit 홀덤 전략 : 후반 블라인드 레벨

축하합니다. 당신은 후반 블라인드 레벨까지 남았습니다. 이는 당신이 가장 힘든 결정을 내려야할 곳입니다. 일반적으로 나는 돈을 받기 바로 직전에서 탈락하거나 최종 테이블까지 남습니다. 당신이 나와 같고 토너먼트에서 일정 순위에 머무는 것보다 우승하는 것에 관심이 있다면 나는 당신이 이렇게 하기 위해 어떻게 커다란 칩 스택을 모으는지 보여주겠습니다.

당신은 카드가 필요 없습니다

당신은 맞게 읽었습니다. 후반단계에 이르면 나는 거의 대부분 좋은 카드를 받지 못합니다. 하지만 난 커다란 칩을 모읍니다. 어떻게? 라고 당신은 물을지 모릅니다. 모든 사람들이 돈을 따는 위치까지 남으려고 할때 블라인드를 레이즈하는 것입니다. 이는 확실히 당신이 (a) 게임에서 탈락하거나 ( b) 토너먼트에서 이기게 해줍니다.

나는 이 전략을 너무 좋아해서 내가 평범한 토너먼트 플레이어와 위험한 토너먼트 플레이어를 구분 지어주는 이 비밀을 밝히는 것은 고통스럽기까지 했습니다. 나는 이 전략에는 많은 위험이 따르지만 보통 사람들은 당신이 블라인드를 레이즈할 때 콜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려주고 싶습니다.당신이 게임에서 계속 타이트하게 플레이했다면 당신은 이제 좌우에서 블라인드를 훔칠 기회를 갖고 있습니다.

돈을 받을 수 있는 위치(in the money) 바로 밖에 있을 때의 전략

내가 선호하는 커다란 칩을 모으는 방법은 블라인드를 레이즈하는 것입니다. 내가 게임전반을 타이트하게 플레이하는 이유는 때때로 안좋은 카드가 계속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게임전반에서 타이트하게 플레이했다면 당신은 블러핑할 자격이 있습니다.

블라인드가 높아질 때 나는 아무 2장의 카드를 가지고도 레이즈를 합니다. 나는 타이트한 플레이어들을 찾을 것입니다. 하지만 찾지 못할지라도 나는 플레이어들이 그들 앞에 놓인 칩을 걸고 결정을 내도록 하게 만들 것입니다. 자주 나는 팟을 레이즈할 것이고 콜하는 사람이 있다면 나는 플롭에서 역시 레이즈를 할 것입니다. 보통 당신 상대는 플롭에서 아무것도 만들지 못할것이고 당신은 팟을 이길 수 있을 것입니다. 그들이 리레이즈를 한다면 폴드를 하고 다음 블라인드 단계에서 레이즈를 다시 시도하세요. 나는 토너먼트 후반단계에서 이렇게 해서 많은 칩을 모았습니다.

때때로 당신은 블러핑을 하다 걸릴 것입니다. 핵심은 뒤로 물러서서 상대가 핸드를 이기도록 놔두는 것입니다. 내가 매니악과 플레이할때조차 나는 올인을 합니다. 이 전략이 통하는 이유는 당신이 계속 타이트하게 플레이했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포켓 에이스와 대결하게 된다면 당신은 폴드를 하고 다음 판에서 회복해야합니다. 이 전략은 아주 위험스럽게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보이는 것보다 덜 위험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포켓 에이스를 갖지 않는한 당신을 콜하지 않을 것입니다. 특별히 당신이 타이트한 테이블 이미지를 갖고 있다면 말입니다.

많은 스택 전략

당신이 평균이나 작은 스택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위의 전략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이 가장 많이 칩을 갖고 있거나 탑 10위에 있다면 당신은 약간 더 타이트하게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이 최종 테이블에 이를때까지 초기 단계에서 플레이했던 대로 플레이하세요. 예외는 당신이 당신 왼쪽에 타이트한 플레이가 앉아 있을 때입니다. 이 경우에는 당신은 그의 블라인드를 레이즈하면서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나는 블라인드를 너무 탐욕스럽게 원했기 때문에 커다란 스택을 가지고도 많은 토너먼트에서 탈락했습니다. 이와 같은 실수를 하지 마세요.

당신이 정말로 많은 스택을 가지고 있다면 나는 당신이 평소보다 타이트하게 플레이할 것을 권고합니다. 당신이 괜찮은 페어를 갖게 된다면 당신은 상대에 관계없이 때때로 블라인드를 레이즈할 수 있습니다. 단지 기억하세요. 당신이 주의하지 않는다면 이 칩들은 금방 사라질 수 있습니다.

나는 당신이 어떻게 토너먼트 우승자기 되는지에 관한 비결이 담긴, 내 최종 글 “멀티 테이블 토너먼트 전략: 최종 테이블”을 읽기를 권고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