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and video hosting by TinyPic

2012년 7월 14일 토요일

텍사스홀덤-멀티테이블 No-limit 홀덤 전략 : 초기 블라인드 레벨

이는 플레이하기 가장 쉬운 블라인드 레벨입니다. 당신은 이 블라인드 레벨에서 실력이 없는 플레이어들이 탈락할때까지 대부분의 핸드를 폴드해야합니다. 핵심은 침착하게 플레이하고, 돈을 모으고, 그리고 중간단계까지 남아 있는 것입니다. 나는 초기 단계에서 AA나 KK만 플레이하라고 말하는 전략지침을 읽었습니다. 나는 이는 너무 타이트하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이 뒤쪽 위치에 있고 페어나 같은 무늬의 A-x를 가지고 있다면 당신이 많은 돈을 투자하지 않아도 된다면 폴드를 해야할 이유가 없습니다. 당신이 초기에 칩의 양을 두배로 올리길 원하겠지만 꼭 그렇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전략 개요

나는 일반적으로 기초적인 강하고 프리미엄 핸드를 처음 블라인드레벨에서 플레이하라고 말합니다. 나는 블라인드에 관해 이 핸드들을 정확하게 어떻게 플레이하는지 이야기할 것입니다. 하지만 내가 시작하기 전에 당신은 몇가지 사항을 고려해야합니다:

1. 이는 기본적인 토너먼트 전략입니다. 당신이 이를 사용하는 한 당신은 이 전략만으로도 토너먼트를 이길 수 있습니다. 당신은 또한 당신 플레이에 도움이 될 다른 요소를 도입하길 원할지도 모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공식대로 플레이할지라도 당신이 때때로 이에 변화를 주고 싶을 때가 있을 것입니다. 나는 이에 대해 나중에 언급하겠습니다.

2. 당신은 더 많은 핸드를 플레이하길 원할지도 모릅니다. 내 전략은 아주 타이트합니다. 나는 당신이 이런 종류의 인내심을 가졌다면 당신은 MTTs에서 이길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전략은 너무 타이트하다고 말합니다. 당신이 원한다면 당신은 같은 무늬의 커넥터를 플레이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많은 핸드를 플레이한다면 당신의 자금에 크게 변동이 있을 것이라는 것을 경고합니다.

시작핸드

1. 빅 3 - AA, KK, QQ
2. Ace-King
3. 페어 - 22 부터 JJ
4. 같은 무늬의 A-x

어떻게 각 핸드를 플레이할지 이야기해봅시다. 최선을 다해 이 빅 3의 하나를 기다리세요. 당신이 뒤쪽 위치에 있을 때 당신은 페어나 같은 무늬의 A-x를 가지고 콜을 할 수 있습니다.

빅3중 하나를 플레이할 때 테이블의 평균적인 레이즈를 고려하세요. 테이블이 커다란 레이즈를 많이 한다면 당신은 프리플롭에서 커다란 레이즈를 해야합니다. 평균적인 레이즈를 하는 테이블에서는 나는 보통 빅블라인드의 4-5배를 레이즈합니다. 플롭에서 나는 팟에 2명이하의 플레이어가 있는 경우 언제나 베팅을 합니다. 2명이상이 팟에 있을 때, 플롭은 최적이어야하고 나는 최고의 핸드를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이런 핸드를 가지고 크게 베팅을 하고 리버까지 베팅을 하세요.
당신이 프리플롭에서 최고를 가졌으므로, 대부분의 경우에 당신은 이길 것입니다.

Ace-king은 당신이 토너먼트를 이기게 해줄 수도 지게 해줄수도 있는 핸드입니다. 나는 보통 이 핸드를 가지고 어느 위치에 있든지 레이즈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내가 프리플롭에서 리레이즈된다면 나는 즉각적으로 방어적이 됩니다. 나는 플롭에서 Ace나 King하나를 만들어야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나는 베팅하지 않을 것입니다. 초기단계에 있는 플레이어들은 보통 실력이 없고 드로우 핸드나 낮은 페어를 가지고도 베팅을 콜할 것입니다. 당신이 해야한다면 Ace-king을 포기하세요. 이 핸드는 계속적으로 일대일 대결에서 같은 무늬의 페어 2에게 질 수 있습니다. 이 핸드를 강하게 플레이해야하는 이유는 당신이 핸드를 만들었을때 최고가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나는 주의 깊게 플레이하길 원하므로 빅블라인드의 3배를 레이즈할 것입니다.

페어나 같은무늬의 A-x는 명백한 방법으로 플레이됩니다. 이 핸드는 많은 플레이어들이 참여하는 큰 팟을 따기에 좋습니다. 우리는 이 핸드를 가지고 뒤쪽 위치에서 콜을 해야합니다. 프리플롭에서 누군가가 레이즈를 조금 하였고 많은 사람들이 팟에 있다면 나는 트리플, 플러시/플러시 드로우를 꿈꾸면서 콜을 할지도 모릅니다. 이 핸드는 블라인드가 높게 됐을때 가치가 떨어집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플롭에서 대부분 핸드를 만들지 못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토너먼트가 진행되고 블라인드가 올라갈 때 당신이 이핸드를 가지고 콜을 하기에는 너무 많은 숏스택들이 올인을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초기 단계를 설명합니다. 타이트하게 플레이하고 누군가가 Ace-king을 가지고 올인을 한다면 그냥 폴드를 하세요. 토너먼트가 진행될수록 올인을 할 기회는 많이 있습니다. 당신은 돈을 딸거라는 것을 알때 돈을 걸어야합니다. 당신이 어떻게 성공적으로 중간단계를 플레이하는지 배우고 싶다면, 내 다음 글 “멀티 테이블 토너먼트 전략: 중간 블라인드 단계”를 읽으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