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and video hosting by TinyPic

2012년 7월 20일 금요일

텍사스홀덤 - 대본

내 결정을 단순화하기 위해 내가 액션을 취할 때마다 나는 같은 대본을 내 머리속에서 생각합니다.

내 상대가 보수적으로 플레이하는가? 공격적으로? 시험적으로?

내 상대가 가지고 있는 핸드가 어떤 것들일까?

내 상대는 내가 무슨 카드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할까?

내가 일단 첫번째 질문에 대답을 하면 나는 두번째, 세번째 질문의 대답 범주에 자신이 있어지고, 가장 중요한 질문으로 넘어갑니다:

내가 베팅을 아니면 레이즈를 해야할까?

나는 내가 가장 좋은 핸드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면 나는 “그래”라고 항상 대답하고 베팅이나 레이즈를 합니다.

내가 약한 상대를 베팅이나 다음번 베팅으로 판에서 몰아낼 수 있다고 생각하면 나는 “그래”라고 대답하고 베팅을 하거나 레이즈를 합니다.

내가 베팅이나 레이즈가 올바른 결정이 아니라고 생각하면 나는 마지막 질문으로 넘어갑니다:

내가 체크를 해야할까? (아니면 폴드를?)

내가 최악의 핸드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면  나는 항상 “그래”라고 대답하고 체크하거나 폴드합니다.

상대가 강하다고 생각하면 거의 항상 “그래”라고 대답하고 체크를 하거나 폴드를 합니다.

주의깊게 분석 한 후 나는 내가 레이즈를 해야할지 또는 폴드를 해야할지 확신하지 못한다면 나는 베팅(또는 체크)에 콜하는 것이 옳다고 자신합니다. 

나는 명백하고 분명한 상황에서도 이 대본을 돌리면서 다른 플레이어들이 놓칠지도 모르는 기회를 발견합니다.

나는 내가 공격적이고 이기는 포커를 플레이 하는지를 확실히 하기 위해 “폴드” 또는 “콜” 질문을 던지기 전에 “레이즈” 질문을 묻습니다.

다음 당신이 포커 테이블에 앉으면 이 질문을 사용하세요. 그리고 당신 내부 대화를 단순화하는 것이 당신 적이 더 복잡한 결정을 하게 몰아 넣는지 시험해보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