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and video hosting by TinyPic

2012년 7월 16일 월요일

[텍사스홀덤]일반적인 실수들

모든사람이 실수를 저지릅니다. 차이는 못하는 플레이어는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는데 반해 잘하는 플레이어는 실수로부터 배운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실수를 이용해서 발전할 수 있는 포커플레이어는 게임에서 이길 것입니다.

여기에 잘못하는 플레이어가 저지르는 가장 흔한 실수와 내가 어떻게 이 실수를 이용하는지에 대한 방법이 있습니다.

- 잘 블러핑을 하지 않는 플레이어
이 플레이어가 레이즈를 하면 나는 그들이 좋은 핸드를 가졌다고 믿습니다. 그들이 체크를 하면 나는 보통 베팅을 하고 판을 훔칩니다.

- 탑페어의 가치를 과대평가하는 플레이어
홀덤에서 “평균적”으로 이기는 핸드는 투페어입니다. 하지만 많은 플레이어들이 탑페어를 가지고 막대한 위험을 무릅씁니다. 나는 탑페어를 과대평가하는 플레이어와 플레이할 때 내가 그들보다 더 강한 핸드를 가지고 있으면 나는 팟을 크게 베팅하고 상대가 실수를 저지르도록 몰아넣습니다. 나는 스몰 포켓페어를 가지고 있을 때 내가 플롭에서 트리플을 만들면 이런 타입의 상대와 싸울 때 크게 보상을 받을 것을 알기때문에 플레이를 계속합니다.

- 베팅을 낮게 하는 플레이어
포커게임에서는, 특히, No Limit홀덤에서는 드로우를 가지고 있는 상대들이 쉽게 공짜 카드를 보지 않게 베팅을 크게 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판에 베팅을 낮게하는 플레이어가 있고 내가 드로우를 가지고 있으면 작은 베팅을 그냥 콜을 하면서 나는 그들의 실수를 이용합니다. 내가 그를 이길 거라고 생각할때 나는 레이즈를 합니다.

- 너무 많이 콜을 하는 플레이어
나는 거의 콜링스테이션에게 블러핑을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나는 판 전체에서 필요한 베팅을 합니다.

- 압력을 받을 때 타이트하게 플레이하는 플레이어
대부분의 잘못하는 플레이어는 토너먼트의 중간단계에서 또는 버블에 있을 때(돈을 받는 순위에서 1-2명 더 많은 플레이어와 있는 상태) 너무 자신의 플레이를 타이트하게 “쥐어짭니다.” 그들은 타이트하게 플레이하면서 강한 핸드를 기대합니다. 이런 플레이어들과 대항해서 나는 더 큰 블라인드나 앤티를 훔칠 기회를 엿보면서, 루즈하게 플레이를 할 것입니다.

자신의 핸드를 Tell로 알려주는 플레이어, 나는 항상 이런 플레이어를 내가 같이 플레이하든 말든 항상 지켜봅니다.

완벽한 포커를 플레이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당신과 당신 상대의 경향을 알아차림으로써 당신은 실수를 덜 저지를 수 있고 테이블에서 당신은 사람들의 약점을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