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and video hosting by TinyPic

2012년 7월 20일 금요일

플레이홀덤 - 강한 핸드가 아니라면 큰 팟을 플레이하지 마세요!

나는 Foxwoods에서 $2,000 No limit 홀덤 이벤트에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3,000을 가지고 시작했고 나는 $15,000를 가지고 있습니다. 내 테이블에는 내가 여러번 대적했던 플레이어 Richard Tatalovitch가 있었습니다.

나는 K-J 오프수트를 가지고 중간위치에서 프리플롭 레이즈를 하였고 Richard는 빅블라인드에서 콜을 했습니다. 플랍은 9-6-4였고 보드에는 2개의 다이아몬드가 있었습니다.

Richard는 체크하기 전에 약간 주저했고 나는 팟사이즈의 베팅을 했습니다. Richard는 잠시 생각하고 콜을 했습니다. 갑자기 나는 내 핸드를 많이 좋아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턴카드에서 다이아몬드가 아닌 J가 나왔을 때 내 위안을 상상해보세요. 나는 이제 탑페어와 상당히 좋은 키커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때 Richard가 베팅을 했습니다. 이런.

내가 잠시 멈추고 누군가가 체크하기 전에 주저했을 때에 대해 언급하겠습니다. 이는 보통 아주 큰 tell입니다. 하지만 Richard는 액션을 미루는 것으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따라서 나는 그의 Tell을 무시하고, 어쨌든 프롭을 베팅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턴에서 베팅을 하고 소리쳤습니다. “레이즈해봐! 감히!”

내 생각은 이렇게 흘렀습니다.

1. 그는 플롭에서 세트를 만들었다. 이는 플롭에서의 스무드 콜을 설명한다. - 그는 내가 턴에서 베팅할 것을 기대하면서 나를 덫에 빠뜨렸다.
2. 아니야. 그가 세트를 가졌다면 그는 세트에서 체크를 했고 나를 그대로 두고 내가 리버에서 핸드를 만들도록 놔두었을꺼야. 그는 세트를 가졌을 리 없어.
3. J이 그를 도왔어. 나는 다이아몬드 J을 가지고 있지 않아. 아마 그는 가지고 있을지 몰라 그리고 그는 J high 플러시 드로우를 가지고 콜을 했을지도 몰라. 그렇다면 나는 내 키커와 내 핸드가 맘에 들어.
4. 그는 플러시나 스트레이트 드로우로 베팅하고 있고 지금 팟을 훔치기를 기대하고 있어.

나는 이런 가능성을 생각해봤지만 아무런 결론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보통 나는 여기서 콜을 할 것입니다. 우리 둘다 칩을 많이 가지고 있고 나는 탑페어로 올인을 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그 때 나는 불행하게도 한달 전에 벨라지오에서 있었던 핸드를 기억하게 되었습니다:

Richard는 계속 잘못 플레이하고 있었고 그가 계속 진 것에 대해 불평을 토로하고 있었습니다. 나는 그가 탑풀하우스를 가지고도 포카드를 두려워해서 체크를 하고 콜을 하는 것을 봤습니다. 침대 밑에 있는 괴물을 두려워하는 남자는 플러시 드로우가 있을 때 탑 세트로 체크-콜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올인!”이라고 나는 선언했습니다.

맙소사. 이제 커다란 팟이 됐습니다. 그리고 확실히 탑페어는 강한 핸드에 발끝에도 미치지 못합니다.

4년동안 그와 플레이했던 동안 나는 그가 그렇게 빨리 콜을 하는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나는 그의 완벽하게 플레이된 9-9으로 드로잉 데드가 됐습니다.

때때로 우리는 숫자가 큰 카드가 항상 강한 핸드가 아니라는 것 또 현명한 행동은 빨리 상대를 제압하려고 하는 것보다 보수적으로 플레이하는 것이라는 것을 잊습니다. Richard 는 강한 핸드를 가지고 커다란 판에서 플레이하는 것에 좋은 판단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의 인내는 보상받았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