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and video hosting by TinyPic

2012년 7월 21일 토요일

[텍사스홀덤]No-limit : 아주 강한 핸드(Monster Hand)를 플레이하는 법

포커는 단지 좋은 카드를 갖는지의 문제가 아닙니다. 이는 또한 당신이 어떻게 이런 카드를 플레이하는지의 문제입니다. 당신이 아주 좋은 카드를 받았기 때문에 당신이 항상 이길거라는 것을 알면서 당신이 갖고 있던 모든 전략을 버려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당신이 당신의 카드를 어떻게 플레이하는지에 따라 당신이 큰 판을 이기는지 아니면 적은 돈만 따는지에 차이가 생깁니다.

만들어진 핸드를 플레이하는데에 대한 많은 다른 이론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슬로우 플레이하라 말하고 어떤 사람들은 베팅을 하라고 합니다. 내 의견으로는 당신이 만들어진 핸드를 플레이하는데에 정해진 길은 없다는 것입니다. 이는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당신이 기억해야하는 것은 당신의 목표는 당신의 상대가 팟에 종속되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때에 당신은 리버에 이를 무렵 상대가 올인을 하게 만들면서 커다란 판을 딸 좋은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슬로우 플레이해야할 때

당신의 강한 핸드를 슬로우 플레이 할 최적의 때는 당신이 앞쪽 위치에 있는 공격적인 플레이어와 대항하고 있을 때입니다.  상대가 레이즈를 했을 때, 플롭에서 세트를 만들고 상대가 당신에게 계속적으로 베팅을 하는 것만큼 좋은 상황은 없습니다.- 우리는 이를 “몬스터에게 먹이 주기”라고 부릅니다.

내가 만들어진 핸드를 가지고 슬로우 플레이를 하는 유일한 시기는 내가 팟을 훔치기를 좋아하는 공격적인 상대와 대항해서 커다란 핸드를 만들었을 때입니다. 상대가 플롭에서 탑 페어를 만들었다고 생각하면 나는 리버에서 올인을 하기 전에 턴카드에서 리레이즈를 해서 상대가 팟에 종속되게 할 것입니다.

턴카드가 상대를 팟에 종속시키게 하는 좋은 때입니다. 그가 당신에게 베팅을 한다면, 턴카드에서 상대의 베팅을 두 배, 세 배 레이즈하고 리버에서 상대가 당신의 올인을 콜하게 만드세요.

베팅해야할 때

솔리드한 플레이에게 베팅하는 것이 내가 제일 좋아하는 때입니다. 왜냐하면 이는 즉각적으로 내가 상대가 핸드를 가지고 있는지 아닌지 알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그들이 내 베팅을 콜한다면 나는 그들이 플롭에서 탑페어를 만들었다는 것을 알고 그들이 리버에 이를 무렵까지 팟에 종속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슬로우 플레이와 마찬가지로 턴카드가 당신이 상대를 팟에 종속시키게 하고 리버에서 올인을 콜하도록 만들게 하는 위치입니다. 당신이 턴에서 올인을 할 유일한 시기는 당신을 이길 수 있는 드로우가 있고 당신이 팟에 많은 돈을 투자했을 때입니다.

예를 들면, 내가 세트를 플롭에서 만들었을 때 내가 베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내 상대와 나는 둘다 $600을 가지고 있고 내가 5♣-5♥를 가지고 프리플롭에서 $30 레이즈를 콜했다고 합시다. 플롭은 K♦-5♠-2♥ 레인보우가 나왔습니다. 나는 처음 액션을 취할 위치에 있었고 $48을 베팅했습니다. 상대는 콜을 했습니다. 이는 그가 아마 A-K나 K-x를 프리플롭에서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제 그를 팟에 종속시킬 때입니다. 턴카드에서 내가 체크를 하고 그가 베팅을 하고 내가 리레이즈를 한다면 그는 아마 폴드를 할 지 모릅니다. 그를 두렵게해서 판에서 몰아내는 대신 나는 턴에서 $120을 베팅합니다. 그리고 그가 레레이즈를 한다면 나는 올인을 합니다. 그가 콜을 한다면, 나는 리버에서 그를 올인을 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이 상대를 팟에 종속시키는 것의 미학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