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and video hosting by TinyPic

2012년 7월 21일 토요일

[텍사스홀덤]숏핸드 : 세트의 중요성

나는 바로 기초로 돌아가겠습니다. 숏핸드 No-limit 홀덤(SHNL) 포커는 세트에 관한 게임이라고도 말할수 있기 때문에 프리플롭 시작 핸드 요구조건은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세트의 신비

내가 세트가 SHNL에서 얼마나 강력한지 알아차리는데 2년이 걸렸습니다. 세트(별명은 트리플)는 아주 신비합니다. 왜냐하면 이는 분배받기 거의 불가능하고 만들기는 더 힘들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페어를 플레이하는 8번중 1번 플롭에서 세트를 만들것입니다.

우리가 세트, “머니 핸드”를 플레이하는 이유는 대부분의 적들은 당신이 베팅을 할때 당신이 트리플을 가졌을거라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숏핸드에서는 페어가 당신의 최고의 친구가 되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SHNL에서 압도적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트가 커다란 팟을 이깁니다

에이스 페어에 대해 잊어버리세요. 킹 페어에 대해서도 잊어버리세요. 세트가 SHNL에서 최고의 돈을 만들어줍니다. 당신이 세트를 만들었을 때 당신은 거의 항상 괜찮은 팟을 따게 됩니다. 생각해보세요. 당신이 에이스 페어를 가지고 졌을 때 당신을 이긴 대부분의 핸드는 세트고 드로우 핸드가 약간 있을 것입니다. 이것이 내가 왜 페어를 가지고 있을 때 항상 레이즈를 콜(이것이 너무 크지 않다면)을 하는 이유입니다. - 내가 세트를 만들때 나는 최소한 반번정도 이런 플레이어로부터 올인액션을 얻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프리플롭 레이즈 $30을 콜했고 당신과 상대는 $600을 가지고 테이블에 앉아있다고 칩시다. 사실 대부분 당신은 세트를 만들지 못할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이 세트를 만든다면 당신은 상대의 모든 스택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갖습니다.

SHNL은 implied odds에 관한 것이지 pot odds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당신이 비싼 값을 치르면서 드로우를 시도하고 있는데 당신의 상대가 많은 돈을 가지고 있다면, 드로우를 시도하는 것이 옳습니다. 같은 이치가 세트에 적용됩니다. 페어를 플레이하는 법을 배우세요. 그러면 당신은 숏핸드 현금게임에서 승리할 것입니다.

페어는 폴드하기 쉽습니다

당신이 세트를 만들지 못했을때 페어는 폴드하기 쉬운핸드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플롭에서 팟에 종속될 리 없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핸드를 만들지 못한다면 폴드하세요. 당신이 핸드를 만든다면, 당신은 돈을 딸 것입니다. 간단합니다.

어떻게 세트를 플레이하는가

항상 당신의 세트를 플롭에서 베팅하세요. 나는 내가 베팅을 하고 상대가 팟에 종속될때 최대의 돈을 따게 됩니다. 당신의 적이 베팅을 할 것을 한다면 체크를 하세요. 하지만 나는 슬로우플레이하는 것에 대해 강하게 반대를 하고 이렇게 하지 말것을 충고합니다.

포커핸드에서 드로우핸드는 세트 다음으로 내가 좋아하는 핸드입니다. 드로우에 성공할 거라는 느낌은 기분을 고조시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돈을 너무 많이 걸거나 핸드를 만든 것을 너무 명확히 나타낼 것입니다. 이런 함정에 빠지는 것을 피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에 드로우를 가지고 있을 때 빅베팅을 콜해야할 때에 대한 지침이 있습니다:

1.        당신의 상대가 커다란 스택을 가지고 있다. 예) 상대의 스택 크기는 $600이고 그는 플롭에서 $30-$40을 베팅을 했습니다.

2.        당신은 상대가 공격적이라는 것을 알고 올인을 할수있다는 것을 압니다. 예) 당신은 그가 매니악이라는 것과 자주 올인을 한다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나는 당신이 드로우에 성공하기 위해 커다란 베팅을 콜하는 것을 지지하지는 않습니다. 작거나 중간 크기의 베팅을 콜하세요. 그리고 당신의 상대가 많은 돈을 가지고 있다면 더 큰 베팅을 콜하세요. 당신의 상대가 적은 스택을 가지고 있다면 이는 드로우를 시도할 가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많은 돈을 보상받지 못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 전략은 implied odds를 사용하고 pot odds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Implied odds를 사용하세요

SHNL 현금게임에서, 당신의 odds 계산기를 던져버리세요. 이는 소용없습니다. 대신, 항상 implied odds를 사용하세요. 이는 당신이 핸드를 만들때 상대의 올인을 얻을 것인가 아닌가를 예측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내가 매니아를 상대로 드로우를 시도하는 것을 좋아하는 이유입니다. 그들은 종종 팟에 종속되고 올인을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종종 내가 피쉬라고 말합니다. 왜냐하면 내가 종종 올인 콜을 받고 상대들을 몰아내기 때문에 말입니다. 하지만 나는 이러면서 돈을 따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내가 나의 미친것처럼 보이는 방법을 간략히 설명해보겠습니다. 당신이 SHNL 현금게임에서 넛만 플레이하려고 한다면 당신은 결코 보상받지 못할 것입니다. 이뿐 아니라 에이스 페어는 종종 같은 무늬의 카드나 페어를 가지고 프리플롭 레이즈를 콜한 우수한 플레이어나 드로우에 성공한 피쉬에 의해서 지게 됩니다.

솔직히, SHNL 현금게임을 플레이하는 대부분의 사람은 Limit 플레이에서 사용하는 전략을 사용합니다. Limit 게임이나 Sit and Go 토너먼트게임을 플레이하다 온 사람들은 프리플롭에서 최고의 핸드만 레이즈를 하면서 그들이 왜 액션을 받지 못하는지 의아해합니다. 당신은 이러한 읽기 쉬운 플레이어들을 조절하는 것을 배우면서 그들이 헤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종종 그들의 에이스 페어가 지는 것을 볼 것입니다. 왜냐하면 탑페어는 당신의 모든 칩이 위험에 있을 때는 가치를 잃기 때문입니다.

SHNL 현금게임에서 드로우를 시도하는 것은 커다란 이익입니다. 당신이 올바른 값으로 드로우하는 것을 배운다면 당신은 SHNL 현금게임 프로가 될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