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and video hosting by TinyPic

2012년 7월 16일 월요일

[텍사스홀덤]숏핸드 Limit 홀덤에서의 전략

지난 주 팁에서 나는 숏핸드 No-Limit 게임에서 플레이할 때의 몇가지 전략에 대해 공유했습니다. 이번주에는 숏핸드 플레이에 대한 몇가지 더 충고를 하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Limit홀덤에 촛점에 맞춰서 말입니다.

당신이 지난 주 팁을 읽었다면 당신은 숏핸드 게임에서 핸드의 가치는 변하므로 full ring게임에서 플레이할 때보다 많은 핸드를 플레이하는 것이 적절하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이런 게임에서는 나는 많은 핸드를 플레이합니다. 사실 너무 많이 말이지요. 나는 미치광이처럼 플레이한다는 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나의 광기에는 체계가 있습니다. 이 글의 끝쯤에서는 당신도 동의할거라고 생각합니다.

버튼 플레이

3명이나 4명이 플레이하는 Limit홀덤 현금 게임에서는 나는 아마 내가 버튼에 있을때 3번 중 2번 레이즈를 할 것입니다. 내 핸드의 질은 상관이 없습니다. 이 위치에서 레이즈를 하는 것은 내가 게임의 주도권을 갖도록 할 것이고, 비록 내가 쓰레기같은 핸드를 갖고 있을지라도 블라인드에게 플랍의 일부를 갖을 필요성이 있는 상황으로 몰아 넣을 것입니다.

예를 들면, 내가 버튼에서 레이즈를 하고 빅블라인드가 Q♣-T♦ 같은 좋지는 않지만 플레이를 할만한 핸드를 가지고 콜을 했다고 가정합시다. 이제 플랍이 Ace나 King이 나온다면 블라인드는 그 핸드를 지속하기 힘든 상황에 있을 것입니다. 그가 체크를 했을때 내가 베팅을 했다면 말입니다. 사실 블라인드는 Queen이나 Ten이 없는 어떤 보드도 진행하기 힘든 시기를 가질 것입니다.

내가 레이즈를 계속해서 플롭에서 7-high를 가지고 베팅을 한후 콜이나 체크 레이즈를 당한다면 그는 쉽게 레이다운할 것입니다. 나는 이 상황이 때때로 일어날 것을 압니다. 하지만 나는 보통 버튼에서 공격을 계속하는 것이 이익이 남을 만큼 충분히 팟을 땁니다.

스몰 블라인드 플레이

인포지션에서 빈번히 레이즈하는 상대에 대항해서 플레이할 때는 나는 스몰블라인드에서 공격적으로 대항하는 것을 확실히 합니다. 내가 3명이 플레이하는 게임에서 최고일 것같은 핸드를 쥐고 있다면 – 예를 들어 A-9 같은 카드도 괜찮을 것입니다- 그리고 버튼 레이즈와 대항한다면 나는 핸드의 주도권을 쥐기 위해 리레이즈를 할 것입니다. 이는 빅블라인드에게 더욱 압력을 줍니다. 내가 단지 버튼 레이즈를 콜을 한다면 빅블라인드는 콜을 할 좋은 odds (5:1)를 갖게 되어 콜을 할 것입니다. 나는 둘이 대항하는 게임을 훨씬 더 선호합니다.

스몰 블라인드에서 three-betting을 한 후에 나는 플랍 베팅을 100%합니다. 나는 프리 플랍에서 강한 핸드를 가진 것을 암시했기 때문에 나는 내 적이 즉각적인 결정을 내리도록 만들기를 원합니다. 일단 내가 상대가 어떻게 반응하는 지를 보면 나는 그 핸드를 어떻게 진행시켜야 하는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나는 때때로 폴드를 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내가 주는 압력은 많은 사람들을 폴드하게 만듭니다.

빅블라인드 플레이

빅블라인드는 내가 프리플랍 베팅을 콜을 하는데 만족하는 유일한 장소입니다. 사실 콜이 버튼레이즈에 대한 일반적인 반응입니다. 내가 중간 핸드를 가지고 시작한다면 콜을 함으로, 플랍을 볼 수 있고 어떻게 진행시켜야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내가 포켓 A나 K같은 강한 핸드를 가지고 시작한다면 나는 여전히 콜을 할것이고 플랍을 체크 레이즈할 것입니다. 나는 빅블라인드에서 3 베팅을 하는 것을 안좋아합니다. 왜냐하면 이는 내 핸드의 힘을 알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내 적은 내가 아주 강한 핸드를 가지고 시작하는 것을 알 것입니다.

전반적인 목적

지금쯤에서 알아차렸겠지만 나는 공격이 숏핸드 Limited홀덤에서 성공의 열쇠라고 믿습니다. 나는 계속적인 베팅과 레이즈는 이윤을 내기 위해 필요되는 역동성을 만들어 낸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공격자가 되면서 나는 나와 내 상대가 플랍을 놓쳤을 때 많은 수의 팟을 얻어낼 수 있습니다.

둘째, 공격은 상대를 어리석은 결정을 내리도록 몰아치는 경향이 있습니다. 시간이 흐른 후에 공격자는 아마 Ace나 King-high를 가지고 매카드에 베팅을 콜할지도 모릅니다. 그들이 그런 후에 나는 타이트하게 전략을 바꾸고 쇼다운에서 이길 핸드만 베팅을 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 내 스타일은 제정신이 아닌 것처럼 보일지 모릅니다. 하지만 숏핸드 limit플레이에서는 이 방법이 통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