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and video hosting by TinyPic

2012년 7월 16일 월요일

[텍사스홀덤]Limit 홀덤에서 빅블라인드 플레이

Limit 홀덤에서 빅블라인드는 플레이하기 힘든 위치 중 하나입니다. 당신은 인포지션 밖에 있지만 보통 핸드를 지속할 필요성을 주는 odds가 높은 위치에 있습니다. 레이즈한 상대에 대해서 당신의 odds는 3대 1정도이고 대부분 2대 1일 것입니다. 문제는 종종 당신은 안좋은 핸드카드를 가지고 경기에 참여할 것이고 플랍에서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빅블라인드에 있을 때 플레이를 계속하기 까다로운 상황에 대해 말하기 전에 나는 미리 당신이 프리플랍에서 폴드하면 좋을 핸드에 대해 얘기하고자 합니다. 당신이 중간정도의 A핸드를 가지고 있는데 좋은 카드를 가졌을때만 경기하는 앞쪽 위치에 있는 플레이어가 레이즈한다면, 폴드하세요. 아마 당신이 계속 플레이할만큼 충분히 투자한 것처럼 보일 지도 모르지만 이 시점에서 당신은 말썽에 말려들게 될 뿐입니다. 당신이 플랍에서 아무런 핸드도 만들지 못한다면 계속 진행하기에 힘들 것이고 당신이 A를 만난다면 당신을 압도하는 패에게 돈을 많이 잃을 지도 모릅니다. 저라면 A-7보다는 6-7을 가지고 앞쪽 위치에 있는 타이트한 플레이어에게 대항할 것입니다.

플레이할 가치가 없는 카드도 있습니다. 내가 J-2, T-3또는 9-4를 가지고 있을 때 누군가가 레이즈를 한다면 나는 폴드할 것입니다.

당신이 A-8이나 포켓 6같은 중간정도의 핸드를 가지고 있고 뒤쪽 위치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레이즈를 당한다면 어떻게 해야할 지 판단하기 힘듭니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컷오프나 버튼에서는 아무 핸드나 가지고 레이즈를 합니다. 그래서 당신이 어떤 위치에 있는지 판단하기 힘듭니다.

어떻게 하실겁니까? 불행하게도 딱 맞는 답은 없습니다. 최선의 충고는 특정한 상대의 경향에 따라 플레이를 다양하게 하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빅블라인드에서 A-8을 가지고 있고 플랍후에 약하게 치는 경향이 있는 뒤쪽 위치에 있는 플레이어가 레이즈를 한다면, 당신은 아마 프리플랍에서 리레이즈를 하고 플랍 후에 베팅을 해야합니다. 아마도 이런 액션은 상대를 폴드하게 할것입니다.

만약 뒤쪽에 있는 상대가 교묘하고 플랍후에 매우 공격적이라면, 나는 내가 핸드를 만들었든지 아니든지 종종 프리플랍 레이즈를 콜하고 대부분의 플랍에서 체크레이즈를 합니다. 비록 체크 레이즈가 팟을 이기지 못하더라도 이런 움직임은 완고하고 공격적인 플레이어가 조화를 잃게 할 것입니다.

물론 당신은 플랍을 고려해야합니다. 만약 당신이 포켓 6으로 프리플랍에서 레이즈에 콜을 했는데 플랍이 T-Q-K 라면 당신이 게임을 진행할 이유가 없습니다. 당신의 적이 당신을 이길거라고 생각하고 더 좋은 기회가 오기를 기다리세요. 물론 나는 당신이 탑페어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폴드하라고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상대가 한명이라면 나는 보드에서 두번째로 높은 페어카드를 가지고 공격적으로 플레이할 것입니다. 때때로 나는 판에서 주도권을 가질 것이고 때로는 체크레이즈를 당할 것입니다. 나는 좋지않은 핸드를 가졌을 때도 강한 핸드를 가졌을 때도 똑같은 방법으로 공격적인 접근할 것입니다. 따라서 내가 체크 레이즈를 할 때 내 상대는 내가 약한 페어로 이런 플레이를 하는지 트리플같이 강한 핸드로 플레이 하는지 알 지 못할 것입니다.

내가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Limit포커에서 빅블라인드에서 플레이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나는 개인적으로 이 위치가 포커에서 가장 힘든 위치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해줄 수 있는 충고는 늘 상대의 플레이 경향에 대해 주의를 기울이고 당신의 플레이를 다양하게 하세요. 당신이 게임을 다양하게 하면 당신은 상대방의 어떻게 게임을 하고 있는 지 추측할 수 있지만 상대는 당신이 어떤 핸드를 갖고 있는지 어떤 위치에 있는지 알 수 없을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