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and video hosting by TinyPic

2012년 7월 20일 금요일

플레이홀덤 - 두번째 총알을 쏘기

No-limit 게임에서 가장 당황스럽고 무서운 순간은 당신이 플랍에서 블러핑을 하고 콜을 당했을 때 발생합니다. 턴카드는 블랭크가 나오고 당신은 커다란 결정을 내려야합니다. 두번째 총알을 쏴서 블러핑을 지속시킬까?

최근에 미라지 호텔에서 월드포커투어 이벤트에서 경기하는 동안 내 상대는 double-barrel bluff로 내 최고의 핸드를  폴드시켰습니다. 그것은 토너먼트 초기였고 나는 뒤쪽 위치에 있었습니다. 내가 존경하는 내 상대는 앞쪽 위치에서 레이즈를 했고 나는 A♣-4♣를 가지고 콜을 했습니다. 플랍은 A-J-7가 나왔고 스페이드와 레인보우 플랍이였습니다. 내 상대는 베팅을 했고 나는 콜을 했습니다. 턴카드는 블랭크였고 내 상대는 커다란 베팅을 했습니다.

나는 어려운 상황에 있었습니다. 토너먼트 초기였고 나는 이 핸드로 내 칩의 대부분을 잃기를 원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베팅을 한 사람이 그정도 베팅을 A-K나 A-Q를 가지고 했을리가 없다고 확신했습니다. 그와 같은 핸드로는 그는 그가 질 것을 걱정할 것이고 가능하면 싸게 쇼다운에 이르기를 원할 것이기 때문이기 때문입니다. 나는 그가  트리플 J이나 아주 강한 핸드를 가지고 있거나 아니면 아무것도 가지지 않았을 것이라고 해석했습니다.

결론적으로 나는 내 A페어를 레이 다운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내 상대는 그때 포켓 킹을 보여줬습니다.

나는 그가 그 핸드를 잘 플레이한 것에 경의를 표합니다. 그는 내가 어느 정도의 위험을 내가 감수할 것을 잘 판단했습니다. 그의 플레이는 당신이 블러핑을 계속해야할 때 결정해야하는 가장 중요한 것을 잘 묘사합니다. 당신의 상대의 마음가짐 말이지요.

만약 당신이 아주 강한 핸드가 없이는 플레이하기를 꺼리는 상대와 대결한다면 두번째 총알이 상대를 레이 다운하게할 것입니다. 이게 통하기 위해서는 당신은 특정한 상대가 낼 의사가 있는 판돈을 예측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보다 더 베팅을 해야 합니다. 앞에서 얘기한 판에서는 내 상대는 내가 소화할 수 없는 가격으로 공격했습니다. 

때때로 온순한 플레이어가 완고해져서 세컨드 페어같은 핸드를 가지고 당신에게 콜을 할지도 모릅니다. 당신은 상대가 이런 식으로 핸드를 플레이하려고 한다는 것을 감지하고 그가 콜할 수 없을 가격의 베팅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만약에 당신이 어떤 싸이즈의 어떤 베팅이던지 콜할 의지를 보이는 상대와 게임을 한다면 당신은 물러나서 좋은 플랍을 만나게 될때까지 기다려야합니다.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의 적을 알아야한다는 것입니다. 당신의 테이블에서 주의를 기울이고 당신 주변에 있는 상대의 경향을 알아차린다면 당신은 double-barrel 블러핑을 할 좋은 기회를 발견할 것입니다.

나는 내가 토너먼트에 있을 때보다 여러사람들과 현금게임을 할때 더 많이 블러핑을 할거라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네요. 내가 현금게임에서 블러핑을 하다가 걸리면 나는 내 액션이 콜을 유도할거라는 것을 배우고 리바이를 할것입니다. 토너먼트에서는 내가 블러핑을 하다가 칩을 잃으면 나는 위험에 빠진 것이죠.

당신의 No-limit 게임이 진행되면서 당신의 상대를 연구하고 블러핑에 약한 사람들을 찾아내세요. 당신의 이 기술을 발전시키면 여러 팟을 딸 수 있고 더 많은 이윤을 낼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