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and video hosting by TinyPic

2012년 7월 16일 월요일

텍사스홀덤 - 테이블 이미지

노리밋 텍사스홀덤에서는 테이블이미지가 모든 것을 좌우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지는 세션과 이기는 세션의 차이를 설명합니다. 당신이 테이블이미지를 이용해서 최대 이익을 내는 것을 배우기 전에 당신이 알아야하는 몇가지 규칙이 있습니다.

첫번째 규칙은 당신이 루즈한 테이블 이미지를 보이려고 계획한다면 당신은 이를 알아차리는 플레이어를 플레이하고 있어야합니다. 당신은 아무핸드를 가지고도 올인을 하는 낮은 테이블에서 플레이하면서 당신이 얼마나 루즈한가를 보여주면서 이윤을 낼 수 없습니다. 낮은 리밋의 테이블에서 플레이하면서 돈을 따는 방법은 카드를 플레이하면서 입니다. 테이블 이미지는 당신이 카드보다는 플레이어를 플레이할때 중요하게 됩니다.

테이블이미지와 관련된 두번째 규칙은 안좋은 핸드를 가지고 너무 많은 돈을 투자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매니악처럼 플레이하길 계획한다면 상대에게 보여주세요. 하지만 지나치게 어리석게 플레이하지 마세요. 이 함정에 빠지는 것은 아주 쉽습니다. 매니악으로써 당신의 목표는 안좋은 핸드를 몇몇 비싸지 않은 팟에서 보여주는것이나 프리플롭에서 안좋은 핸드를 가지고 레이즈를 하는 것입니다. 많은 시간동안 당신은 안좋은 핸드를 레이즈하고 탑페어를 만들게될지도 모릅니다. 너무 지나치게 플레이하지 말고 당신이 돈을따고 있을지라도 이런식으로 플레이하는 것을 멈추세요.

3번째 그리고 가장 중요한 규칙은 항상 플롭에서 타이트하게 플레이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매니악처럼 행동한다면 프리플롭에서 레이즈하세요. 좋은 이미지를 위해 콜을 하시고 팟이 쌀때는 안좋은 핸드를 보여주세요.

세가지 테이블 이미지

내가 논의한 3개의 테이블 이미지는 정도가 다릅니다. 나는 앞으로 각 이미지의 기초 개념과 요구조건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우리가 달성하려고 하는 목표는 우리가 어떻게 비춰지는지에 기초해 상대가 실수를 저지르도록 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타이트한 테이블이미지를 갖고 블러핑을 해서 상대가 탑페어를 폴드하도록 만들려 하는 것입니다. 또한 우리가 아주 강한 넛을 갖고 있을때 매니악처럼 행동해서 그들이 콜을 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1. 매니악
2. 타이트
3. 광적인(예측 불가능한)

당신은 이 이미지 중 하나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나는 당신이 이 셋 모두를 정복하기를 권고합니다. 매일 나는 필요하다면 이 모든 티미지를 사용할지도 모릅니다. 테이블이 루즈한지 타이트한지에 따라 테이블 이미지를 선택하세요.

어떤 테이블 이미지를 고를 것인가

테이블이 루즈한지 타이트한지에 따라 테이블이미지를 고르세요.

1. 타이트한 테이블- 타이트한 이미지
2. 루즈한 테이블- 루즈한 이미지

이는 아마 이상하게 보일지도 모릅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루즈한 테이블에서 타이트하게 플레이하고 타이트한 테이블에서 루즈하게 플레이하라고 말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맞는 말입니다. 하지만 당신은 우리가 이미지라고 말한게 우리가 플레이하는 방식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기억해야합니다. 나는 내가 어떤 이미지를 선택하던지 플롭에서 항상 타이트하게 플레이합니다. 내가 매니악 역할을 할지라도 난 넛이나 프리미엄핸드를 갖지 않고는 콜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팟이 싸다면 나는 때때로 안좋은 핸드를 보여줄 것입니다.

우리가 타이트한 테이블에서 타이트한것처럼 보이기 위한 이유는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이 탑페어를 포기할 것이기 ㄸㅒ문입니다. 타이트한 플레이어가 당신이 타이트하다고 생각하는 한 당신은 원하는 만큼 블라인드를 훔치거나 블러핑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루즈한 테이블에서 루즈하게 보이길 원하는 이유는 우리는 상대가 우리를 어리석은 플레이어라고 생각하길 원하기 때문입니다. 때때로 아주 루즈한 테이블에서 당신이 해야하는 것은 앉아있는 것입니다. 당신은 포켓 에이스를 갖고 있을 때 여전히 액션을 받게될 것입니다. 그들이 당신의 프리미엄 핸드에 폴드한다면, 어리석은 콜을 하고 프리플롭에서 안좋은 핸드를 가지고 레이즈를 하세요. 그러면 그들은 당신이 플레이하기 위해 게임에 있지 그들의 돈을 따려고 게임에 있다고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미치광이같은 테이블 이미지는 당신이 당신을 읽을 수 있다는 것을 아는 플레이어들과 대항해서 싸울때 가장 적합합니다. 당신의 액션에 지대한 주의를 기울이는 플레이어에게는 오직 한가지 테이블 이미지만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측불가능하고 미치광이 같은 이미지. 이런 유형의 플레이어(예측불가능/미치광이)는 장기적으로 승자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그들이 어떤 핸드를 가졌는지 짐작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언제 플롭을 포기할지 알고 언제 당신을 베팅으로 몰아낼수 있는지 압니다.

앞으로 각 이미지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는 3 후속 글이 있을것입니다. 비록 테이블 이미지가 늘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이는 당신의 플레이에 추가될 좋은 요소이고 이에 대해 배우는 것은 당신이 장기적으로 승자가 되도록 당신의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1) 매니악
매니악처럼 플레이하는 것은 첫눈에 쉽게 보일 수도 있지만 이는 세부사항에 아주 자세한 주의를 기울이며 플레이하는 것을 요구됩니다. 나는 내가 매니악처럼 보이길 원할때 내가 어떻게 하는지 정확히 그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이해해야 할 가장 중요한 것은 플롭에서 많은 핸드를 폴드하는 것입니다. 때때로 탑페어나 탑키커도 말이지요. 사실 당신은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이 플롭 후에 많은 핸드를 폴드해야합니다.

처음 단계는 자리에 앉자마자 단순히 프리플롭에서 많은 핸드를 레이즈하는 것입니다. 때때로 나는 테이블에 참여해서 처음 5핸드를 빅블라인드의 3배(3 x BB)로 레이즈합니다. 당신은 당신이 레이즈한 후 테이블이 아주 루즈해지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는 좋습니다. 많이 레이즈한 후에 나는 보통 정착해서 내가 다시 레이즈하기 좋은시기라고 느낄때까지 타이트하게 플레이합니다. 레이즈하는 시기동안 두가지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1) 당신은 아마 쓰레기 핸드를 가지고 핸드를 만들고 누군가에게 올인을 할 것입니다; (2) 당신은 당신이 루즈한 플레이라는 이미지를 줄것입니다.

매니악처럼 플레이하는 것은 재밌습니다. 하지만 이는 당신이 핸드를 폴드할 수 없다면 당신을 많이 종속시킬 수 있습니다. 나는 당신이 매니악처럼 플레이하는 것을 현금게임에서만 할 것을 권고합니다. 토너먼트에서는 앉아서 인내심있게 플레이하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토너먼트에서는 초기에 참을성있게 플레이하고 나중에 공격적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훨씬 이윤이 많이 남습니다. 당신이 잘 아는 상대와 대항하지 않은 한 토너먼트에서는 매니악처럼 플레이하지 마세요.

매니악 전략을 도입하기

당신이 테이블에 당신이 매니악이라는 것을 알릴 때 당신은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은 콜을 받아야합니다. 이는 좋기도 하고 나쁘기도 합니다. 비록 당신의 자금의 변동의 폭이 더 커질지라도 당신은 상대 플레이어들가 당신의 플레이에 대한 잘못된 가정을 하게 만들어야합니다. 당신이 상대가 당신의 플레이어에 근거해 잘못된 콜을 계속적으로 하게 만든다면 당신은 장기적으로 이윤을 얻을 것입니다.

매니악 전략의 핵심은 당신이 약하게 플롭에서 핸드를 만든다면 많은 핸드를 폴드하는 것입니다.

몇가지 예를 보여주겠습니다.

• 테이블에 참여한 후 나는 테이블을 약간 루즈하게 만들기 위해 처음 5-6핸드를 레이즈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내가 7번째로 레이즈할때 나는 J9s가 꽤 괜찮다고 생각하고3 x BB로 레이즈를 했습니다. 뒤쪽 위치에서 포켓 에이스를 가진 사람이 콜을 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내가 아무거나 가지고 레이즈한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 플롭은Jc-9d-2s이 나왔고 이는 포켓 에이스를 가진 그에게는 완벽하게 보였습니다. 나는 크게 베팅을 했고 그는 나보다 더 많이 베팅을 했고 나는 웃으며 콜을 했습니다.

그는 내 핸드를 본 후 불평하며 “프리플롭에서 잘 콜을 했군, 이멍청이.”라고 했고 나는 단순히 “고마워요.”라고 응답하며 내 미치광이같은 플레이의 방법을 이해하지 못하는 새로운 플레이어에게 고개를 저었습니다.

내가 말하려고 하는 요지는 노리밋홀덤 현금 게임에서 당신의 자금이 허락하는 경우, 매니악의 이미지를 가지고Q9s 나 J9s같은 핸드를 플레이하는 것은 많은 신참 적들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페어, 같은 무늬의 커넥터, 같은 무늬의A-x와 마찬가지로 이런 핸드는 그날 밤의 최고의 팟을 건져올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하나 더 보여주겠습니다. 이경우는 당신이 처음 테이블에 참여했을때 종종 당신이 쓰레기핸드로 레이즈하고 핸드를 만들었을 경우를 보여줍니다. 이는 내가 몇일 전에 경험했던 진짜 핸드의 경우입니다.

• 나는 Kc-2d를 가지고 아주 타이트한 플레이어의 블라인드를 레이즈했습니다. 나는 보통 이 사람의 블라인드를 훔칩니다. 하지만 이번 경우 그는 내3 x BB의 레이즈를 콜했습니다.
• 플롭은2c-Qc-2s가 나왔습니다. 나는 플롭에서 커다란 베팅을 했고 내가 판을 훔치려고 시도하는 것처럼 보이게 만들었습니다.
• 그는 올인을 했고 나는 즉각 콜을 했습니다. 나는 프리플롭에서 거의 아무 가치가 없던 핸드를 가지고 또다른 커다란 판을 땄습니다.
• 그가 그의 포켓 킹을 보여줬을 때 나는 웃어야했습니다. 물론 그는 내게 “엉터리 플레이군”이라고 말했지만 우리 모두 무슨 상황이 벌어졌는지 압니다. 비록 내가 플롭에서 아주 운이 좋았지만 여기서 알아야할 것은 당신이 핸드를 만들었을 때 당신의 돈을 아주 좋은 플롭에 거는 것입니다.

다음은 핸드를 폴드해야하는 예입니다:

• 나는 Ac-Kd를 가졌고 마침내 몇명,정확히 말해서 두명이 콜을 했습니다.
• 플롭은Ah-4c-5h입니다.
• 나는 플롭에서 큰 베팅을 했고 한 사람이 올인을 했습니다. 내가 관찰한 바로는 그는 거의 대부분의 핸드를 폴드를 했습니다. 나는 또한 전에 그가 포켓킹과 퀸을 쇼다운에서 보여주는 것을 봤습니다.
• 나는 잠시동안 생각하고 폴드를 했습니다. 나는 내 핸드를 테이블에서 보여주며 “좋은 핸드야. 아마 투페어가 있겠지. 행운을 빌어.” 내가 테이블을 떠날 때 그 플레이어는 나에게로 와서 내가 계속 레이즈를 해오던 와중에 왜 그 핸드를 폴드했는지 물었습니다. 나는 그때 그에게 당신에게 지금 알려주려는 것에 대해서 말하지 않았습니다: 매니악처럼 플레이하는 것의 핵심은 플롭에서 넛을 플레이하는 것입니다.

항상 플롭에서 타이트하게 플레이하세요. 당신이 페어만 가지고 있고 누군가가 올인을 한다면 그는 아마 당신을 이겼을 것입니다. 콜하는 대신 폴드하세요. 노리밋 현금게임에서 당신이 돈을 벌때는 당신이 넛을 가지고 베팅을 했을 때입니다. 다른 사람이 실수를 할때까지 기다리고 그를 공격하세요.

2) 타이트

타이트하게 플레이하는 것은 돈을 버는 방법입니다. 이는 사실입니다. 확신이 가지 않을 때는 솔리드하게, 타이트하게, 기본적인 포커를 플레이하세요. 그러면 당신은 확실이 돈을 딸 것입니다. 게임중에서는 숏핸드 게임이 있을 것입니다. 거기에서 당신은 이윤을 내기 위해 타이트하게 플레이해야만합니다.
타이트하게 플레이하는 것은 쉬워보입니다. 최고의 시작카드를 골라서 플레이하면 됩니다. 문제는 많은 기회에 당신은 콜을 당하고 지게 될 것입니다. 이는 아주 흔합니다. 당신은 어떻게 타이트하게 플레이하는지 알아야하고 최고의 이익을 위해 당신의 플레이를 다양하게 해야합니다. 당신은 또한 어떤 게임에서 타이트한 스타일이 이윤을 남기는지 알아야합니다.

당신의 플레이를 다양하게 하세요

당신은 하루종일 타이트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테이블 전원이 당신의 프리미엄 카드에 폴드를 한다면 당신은 플레이전략을 약간 바꿔야합니다. 전략을 바꾸는 방법은 “안전한 핸드”를 가지고 콜이나 레이즈를 콜하는 것입니다. 이말의 의미는 당신을 보상해줄 다른 핸드 예를 들면 같은 무늬의A-x, 작은 페어 또는 때때로 숏핸드 게임에서 같은 무늬의 K-x, Q-x, 또는J-x까지도 레이즈를 하라는 의미입니다.
이의 핵심은 당신의 프리미엄 핸드에 액션을 받으라는 것입니다. 당신은 할 수 있다면 상대가 당신의 핸드에 대해 추측하기를 계속하게 유지해야합니다.
“안전 핸드”를 가지고 레이즈를 하는 것은 또한 당신이 플롭에서 결정을 내리는 것을 도와줍니다. 당신이 핸드를 만들든지 아니면 못만들든지 말입니다. 당신이 현금 게임에 있다면 당신은 드로우에 베팅을 하는 것조차 고려해야합니다. 당신의 플레이를 다양하게 할 방법은 많습니다. 단지 너무 지나치게 플레이하지는 마세요.

언제 타이트하게 플레이해야 하는가

일반적으로 나는 광적인 테이블에서 타이트하게 플레이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렇게 플레이하는 것이 당연한반면 많은 사람들이 타이트하게 플레이하는 것에 실패합니다. 핸드를 기다리는 것은 일반적인 온라인 포커 플레이어들이 잘 견디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당신은 수도승처럼 행동하면서 광적인 테이블에서 이윤을 얻어야합니다. 당신이 폴드를 할때마다 이길때를 상상하세요. 폴드를 하는 것은 가장 많은 이윤을 냅니다. 이를 계속 반복하세요. 폴드가 가장많은 이윤을 냅니다. 폴드가 가장많은 이윤을 냅니다.
멋집니다. 이제 당신은 매니악들이 있는 테이블에서 어떻게 최고의 이윤을 내는지 이해했습니다.

타이트하게 플레이할 다른 시기는 토너먼트의 초기 단계입니다. 이는 여태까지 내가 제일 선호하는 기술입니다. 내가 스몰블라인드를 자주 폴드하고 사람들에게 내가 얼마나 타이트한지 보여주는 것을 좋아하는 이유는 내가 나중 후반단계에서 그들의 블라인드를 훔칠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식으로 내가 좋은 카드를 받지 못할지라도 나는 블러핑하면서 블라인드를 얻을 기회를 갖게됩니다. 이것이 나의 토너먼트를 이기기위한 “두번의 공격”전략입니다.

마지막으로 타이트하게 플레이하기 위한 좋은 시간은 당신이 테이블에 대해 확신하지 못할때입니다. 당신이 알지못하는 많은 플레이어들과 게임을 플레이할 때는 항상 루즈하게 플레이하는 것보다 타이트하게 플레이하세요. 당신은 이 방법으로 전반적인 테이블의 느낌을 알게 될것입니다. 게임에서 당신이 테이블 이미지를 파악하지 못했을 때는 항상 타이트하게 플레이하세요.

타이트하게 플레이하는 것이 맞습니다.

어떻게 타이트하게 플레이하는가

내가 타이트라고 말할때 나는 정말 타이트하게 플레이하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나는 플롭에서 리레이즈되었다면 나는 종종 괜찮은 키커를 가진 탑페어를 폴드합니다. 항상 턴카드를 주의하세요. 누군가가 당신을 턴카드에서 리레이즈했을 때, 상대가 괜찮은 플레이어라면 당신은 거의 항상 졌습니다. 또한 플러시카드나 명백한 스트레이트에서 리레이즈를 주의하세요. 당신이 폴드를 고려하고 있다면 콜하기 보다는 항상 폴드하세요. 이는 규칙입니다. 당신은 최고의 핸드를 가지고 레이즈를 하거나 졌을 때 폴드를 해야합니다.

3) 광적인 플레이

예측할수 없게 플레이하는 것은 올바르게 통달되었다면 아주 효과적인 이미지입니다. 나는 이런식으로 플레이하는 사람들을 아주 싫어합니다. 당신은 결코 그들이 무엇을 레이즈하는지 언제 블러핑하는지 또는 그들이 넛을 가지고 있는지 알수없습니다. 문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스타일을 지나치게 플레이하는 것입니다.

언제 예측 불가능하게 플레이하는가

당신이 우수하다면 당신은 항상 예측불가능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매일 지속적으로 이기는 스타일입니다. 플레이방법을 혼합하는 것의 열쇠는 언제 그렇게 하는 것인지 아는 것입니다. 당신은 카드보다는 플레이어들을 플레이해야합니다. 당신은 정말 우수한 상대들과 플레이할때 예측불가능하게 플레이해야합니다. 그래서 그들이 당신이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 짐작할 수 없게말이지요. 경험이 당신이 언제 플레이스타일을 바꾸고 언제 넛을 플레이해야하는지 알려줄 것입니다.

플레이스타일을 바꾸는 것

예측할 수 없는 테이블 이미지를 만드는 비법은 항상 플레이스타일을 바꾸는 것입니다. 당신이 타이트하게 플레히한다고 생각할때 바로 루즈하게 플레이하세요. 당신이 처음 테이블에 앉았을때 테이블의 상태를 확인하세요. 테이블이 루즈하다면 타이트하게 플레이하면서 시작하세요. 그들이 당신이 타이트하다고 생각한다면 이를 혼합시키고 약간 루즈하게 플레이하기 시작하세요. 당신이 루즈하게 플레이할때 일대일 대결이라면 플롭에서 베팅을 하세요. 대부분의 상황에서 당신은 팟을 딸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의 적들은 일반적으로 플롭에서 핸드를 만들지 못할 것이기때문입니다. 당신의 상대가 콜을 하고 두려운 카드, 예를 들면, 로카드 플롭에서 에이스,가 나오면 당신은 턴카드에서 다시한번 베팅을 해야할 것입니다.
당신이 졌을 때를 아는 것

좋은 플레이어가 되기 위해 당신은 언제 당신이 졌고 폴드해야하는지를 알아야합니다. 이는 자제력이 필요하지만 당신이 꼭 해야하는 것입니다. 나는 당신에게 당신이 졌다는 것을 알려주는 두가지 신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턴카드에서 리레이즈: 당신은 보통 여기서 졌습니다. 대부분의 플레이어는 좋은 핸드를 갖지 않았다면 턴에서 리레이즈를 하지 않을 것입니다.
2. 리버에서 레이즈나 리레이즈: 상대가 리버에서 레이즈나 리레이즈를 하고 당신이 당신의 최고의 카드를 가졌는지 고려야할 경우중 95%는 당신은 이미 졌습니다.

이런 상황을 알아차리고 폴드를 하세요. 당신이 좋은 핸드를 가졌을 때 폴드를 하는 것은 힘듭니다. 하지만 이는 우수한 플레이어와 그렇지 못한 플레이어를 구분지어 줍니다.

요약하자면, 정말 우수한 적들과 상대할때는 항상 플레이스타일을 바꾸세요. 그들의 모든 움직임에 주의를 기울이고 그들을 읽으세요. 예측 불가능하게 플레이하기 위해 당신의 적을 플롭, 턴, 그리고 리버에서 읽어야합니다. 종잡을 수 없는 상황은 폴드를 할 상황이라고 생각하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