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and video hosting by TinyPic

2012년 7월 15일 일요일

하이로우 오픈의 기본원칙

하이로우 게임에서 어떤 카드를 오픈 시키는 가는 세븐오디 게임보다 더 중요하다. 왜냐하면 하이냐 로우 두가지 갈림길에서 앞으로 있을 겜블이 얼마나 큰판으로 형성될지 아니면 상대가 나의 패를 읽고 형편없이 적은 판으로 연결 될지는 바로 이 기본적인 오픈 방법에 출발점이 되는 것이다. 물론 기본적으로는 자신이 하이패로 가고 싶으면 로우 패로 될 만한것을 오픈하고 로우패로 가고 싶다면 하이쪽의 패를 오픈 하는 것이 정석이겠지만 앞으로 우리가 목표로 하는 것은 그냥 대강 대강 패를 내서 대강 중수 실력을 갖추는 것이 아니다.



포커에서 오픈의 기본 원칙은



"어떤 카드를 오픈 시키는 것이 조금이라도 더 자신을 감출 수 있으며, 많은 부가가치를 줄 수 있는것일까?, 또는 강한 모습을 보임으로써 상대방이 도망가게 만들 수 있는 것일까?, 아니면 오히려 약한 모습을 보여 상대방을 내 쪽으로 끌어 들일 수 있을까"에 초점이 맞춰 져야 한다.



요약 하자면 상대가 나의 패를 못읽게 해야 한다는 뜻이다.



따라서 베팅도 상대가 나의 패를 의심할 만하게 베팅을 유도 하고 상대가 나의 패를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끔 베팅을 유도하는 것이 알맞은 베팅 방법이다?



가끔 베팅을 하다가

"저사람 패가 도데체 뭐야?(이 말에는 패를 읽고 싶다는 속 뜻이 담겨 있다)"

라는 말이 나오게끔 유도 했다는 뜻은 이미 그 판을 자신이 어느 정도 주도 하고 있다는 뜻이된다.







즉, 하프 베팅의 베팅룰을 사용할 때는 지금부터 이 책에서 다루게 될 "어떤 카드를 오픈 시킬 것인가" 단락에 나오는 모든 경우의 이론을 전혀 염두해 두지 말고 거의 모든 경우에 낮은 카드를 오픈 시키는 것이 정석이라고 생각해도 좋다는 뜻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