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and video hosting by TinyPic

2012년 7월 16일 월요일

[텍사스홀덤]안좋은 카드인가 아니면 잘못된 플레이인가?

지는 것은 포커의 일부분으로 세계 최고를 포함한 모든 프로 플레이어들도 몇달을 계속되었던 지던 나날들에 대해 열거할 수 있습니다. 종종 하강은 특별히 운이 없는 카드들을 만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계속되는 불운한 패배나 불가능할정도로 안좋은 핸드들은 자금을 슬슬 없앱니다. 게임에 지는 나날들이 계속되고 돈이 점점 사라지면 플레이어들은 포커에서 가장 힘든 질문 중 하나와 대면합니다: 내가 불운의 희생자인가 아니면 내가 제대로 포커를 하지 못하고 있는걸까?

John D'Agostino 는 정답을 찾는게 얼마나 어려운지 압니다. “내가 몇번을 계속해서 질때마다 나는 스스로에게 질문을 시작합니다.” D'Agostino는 말합니다. “하지만 나는 또 어떤 때는 내가 완벽하게 플레이를 할지라도 내가 질 거라는 것을 앎니다.”

Erik Seidel는 말합니다. 포커토너먼트에서 몇달동안 계속되는 지는 나날들은 예상됩니다. 그와 같은 나날들중에서 당신이 예상되는 포커에서의 오르내림의 희생자인지 아니면 그들 자신의 게임에 문제가 있는 것지 알기 힘듭니다. “그것은 정말 판단하기 힘듭니다.” Seidel은 말합니다. “하지만 나는 우리들 대부분 우리가 플레이하는 것보다 더 잘 하고 있다고 잘못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안좋은 카드와 잘못된 플레이의 부득이하게 서로 영향을 미칩니다. 프로들은 계속되어 게임에 지는 나날들 중에 때로 불운이 잘못된 결정을 유도할수 있다고 말합니다. Jennifer Harman는 상황이 안좋게 돌아가고 있을 때 계속 핸드를 추진하는 경향이 있다고 말합니다. “내가 Ace-King을 가지고 있고 플랍에서 페어를 못만들었다고 가정합시다” Harman은 말합니다. “나는 레이즈를 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플레이하는것은 잘못됐습니다. 내 테이블 이미지는 나쁘고 아무도 내가 플랍에서 핸드를 만들었다고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나는 블러핑을 할 수 없습니다. 나는 내가 플랍에서 페어를 만들때까지 기다리는 게 낫습니다. 그 시점에 내 적들은 아마 나를 무너뜨리고 나는 어쨋든 돈을 잃겠지요.”

D'Agostino에게는, 게임에 지는 것은 더 소심한 플레이를 하게한다고 말합니다. “나는 확실히 안좋은 상황을 필요보다 더 악화시킵니다. 때때로 나는 더 소극적으로 플레이하기 시작합니다. 핸드 중반에 나는 내 자신에게 묻습니다. “ 어떻게 이게임이 이렇게 안좋게 될수 있을까?” 하지만 내가 그 핸드를 내가 보통하던 대로 플레이했다면 나는 아마 이전에 그 팟을 이겼었을 거야.” D'Agostino는 그가 그런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을 때 그는 거의 블러핑 기회를 잃는다고 말합니다.

그와 같은 경향은 촉망받던 플레이어를 망칠 수 있습니다. Harman은 말합니다.”계속 지다가 회복할 수 없었던 많은 플레이어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플레이를 잘못하기 시작하면서 그들은 평생 불운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갑자기 그들은 탈락되게 됩니다.

프로들은 어떻게 그들의 플레이를 조절하고 무엇이 하강을 야기했다고 판단할까요? Harman은 의견을 나눌 것을 권고합니다. “나는 사람들에게 내가 플레이하는 것을 봐 달라고 부탁합니다. 또는 나는 내 핸드를 다 적어서 친구들에게 내가 맞게 플레이했어?”라고 묻습니다. 그들이 내가 잘못 플레이했다고 말하면 나는 내 플레이를 재평가 해야만합니다. 왜냐하면 게임에 지는 것이 내플레이를 영향을 미쳤기 때문이지요.

“단순히 이기도록 하세요.” D'Agostino는 말합니다. 그는 자신감이 포커테이블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또 계속 지는 나날 중에서 한 회를 이기는 것이 –비록 작은 게임일지라도- 플레이어가 정신적인 날카로움을 되찾는데 도움이 됩니다. “한번 당신이 자신에 대해 자신감을 느낀다면 상황들은 점차 잘풀리기 시작할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마지막으로, 이기는 플레이어는 정직하게 자기 성찰을 하는 습관을 개발하는 것이 게임에서 이기기 위해 필요합니다. Seidel은 그는 거의 포커에 대해 얘기하지 않지만 그가 John Juanda 와 플레이에 대해 얘기할 때 대화는 보통 이렇게 시작한다고 말합니다. “내가 얼마나 그 핸드를 플레이했는지 들어봐…”

온라인에서 플레이 할때 당신의 플레이를 평가할 모든 기회가 있습니다. 당신의 핸드의 기록을 저장하세요. 세션이 끝나고 당신의 정신이 맑을때, 당신의 액션을 검토하고 당신의 플레이에 문제가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는지 살펴보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