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and video hosting by TinyPic

2012년 7월 20일 금요일

텍사스홀덤 - 최소 베팅을 주의하세요!

당신이 돈을 적게 거는 게임에서 플레이를 하고 있다고 합시다. 블라인드는 $.50과 $1입니다. 그리고 중간위치에 있든 당신까지 사람들이 폴드를 했습니다. 당신은 꽤 좋은 핸드포켓 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표준 레이즈인 빅블라인드의 3배를 레이즈를 하였습니다. 당신 뒤로 모두 폴드했고 뒤쪽 위치의 플레이어는 최소한의 양인 $5을 리레이즈했습니다.

나는 과거 몇달동안 No-limit 홀덤 책을 위한 조사를 위해 로스택스 게임에서 플레이했고 이런 경우를 몇번이나 봐왔습니다. 내가 이런 최소한의 리레이즈를 볼때마다 나는 항상 아주 강한 핸드-포켓 킹 또는 포켓 에이스-를 가진 상대를 마주쳤습니다.

적은 양을 레이즈한 플레이어는 적은 양만 넣어서 판을 진행시키게 만듦으로써 기교로 나를 팟에 끌여 들이고 있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건 이윤이 없는 플레이입니다. 하지만 최소한의 레이즈는 두가지 커다란 문제점이 있습니다.

나는 이미 첫번째 문제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내 적은 나에게 그의 핸드를 신호했습니다. 당신의 적이 어떤 핸드를 가지고 있는지 정확히 알때 적절한 판단을 내리기는 쉽습니다. 두번째 문제는 수학적인 문제입니다. 내 적은 나에게 리레이즈를 콜하기 위해 5:1의 odds를 제공합니다. 여기 예에서는 내 $2가 내가 $10을 딸 기회를 줍니다. 내가 콜을 하기 위해서는 내가 큰 팟을 이기기 위해서 입니다. 내 implied odds-내가 핸드를 만들었을때 딸 돈의 양-는 내 콜을 하기 위해 거는 모험보다 더 커야 합니다. 내 적이 $100의 스택으로 핸드를 시작했다면 나는 50대 1의 odds로 돈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내가 콜을 하고 플랍을 본다고 합시다. 보드에 10이 없으면  나는 아무런 핸드도 만들지 못했습니다. 보드에 10이 있으면 내는 내 적을 이길 것입니다. 내가 말한대로 포커는 당신의 상대가 무슨 핸드를 가지고 있는지 알면 꽤 쉬운 게임이 됩니다.

당신이 포켓 A를 가지고 상대방이 레이즈를 했을때 어떻게 플레이 해야 할까요? “판돈” 버튼을 찾아서 클릭하세요. 당신이 당신보다 낮은 핸드로 플레이를 하는 걸 아는 플레이어를 압박하세요. 누가 압니까? 아마 그가 포켓 Q이나 A-K를 가지고 있다면 그는 아마 프리플랍에서 전체 스택을 걸 의도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상대가 포켓 J이나 포켓 10을 가지고 있으면 당신이 커다란 레이즈는 상대의 Implied odds를 최소화 할것입니다.

당신은 다른 단계의 핸드에서도 최소한의 레이즈를 주의해야합니다. 당신이 프리플랍을 A-K 핸드카드를 가지고 레이즈했고 한 플레이어가 콜을 했다고 가정합시다. 당신이 K-8-4보드에서 탑 페어와 탑 키커를 만들었습니다. 당신은 판돈만큼 레이즈를 하였고  당신의 상대는 최소한으로 당신을 레이즈했습니다. 이 시점에서 당신은 상대가 트리플을 만들었는지 고려해봐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당신은 왜 상대가 당신이 콜하기를 거의 빌다시피 원하고 있는지 의심해봐야 합니다.

내 충고는 두가지 입니다. 첫번째는 당신은 게임을 할때 미니멈레이즈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 흔하지 않지만 당신이 포카드나 풀하우스를 가졌을 때는 아마 미니멈레이즈가 적절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때만입니다. 두번째는 미니멈레이즈를 마주쳤을 때마다 알람벨이 울려야합니다. 당신의 적은 아주 높은 핸드를 가지고 있고 당신은 그에 따라 진행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